레시피

티빙 스프링캠프 : 강호동 쭈파게티 레시피

밥무 2021. 7. 7. 00:34
반응형

지난 회차 티빙 스프링캠프에서 신미팀(안재현, 강호동, 이수근)에서 파를 활용한 짜파게티 일명 파파게티, 신미팀에서는 쭈파게티라 부르는 파가 많이 들어간 짜파게티를 선보였어요. 스프링캠프 마지막 여행을 보다가 강호동 쭈파게티, 파파게티라고도 하죠. 스프링캠프 보고 파를 넣은 짜파게티가 너무 맛있어 보여서 따라 만들어봤습니다.

오랜만에 티빙 신서유기에서 새로운 프로그램인 스프링캠프가 방영되었어요. 오랜만에 신서유기 멤버들이 나오는 프로그램이 나와서 좋았는데, 스프링캠프로 그리웠던 원년멤버 안재현 님의 복귀까지! 

스프링캠프는 이름 그대로 신서유기 멤버들이 팀을 나눠 캠핑을 하는 모습을 그린 프로그램 입니다. 코시국이 장기화되면서 거리두기로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을 꺼리게 되다 보니 캠핑, 차박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게 되었어요. 직접 여행을 가는 것도 좋겠지만, 저는 더 안전해지기 전까진 티빙 스프링캠프를 보며 이대로 집콕을 유지하겠습니다.

쭈파게티-재료
쭈파게티-재료

강호동 쭈파게티 재료는 짜파게티, 대파 그리고 계란입니다.

강호동-짜파게티
강호동-짜파게티

농심 짜파게티 영화 기생충에서 채끝 짜파구리로도 유명하고 짜파게티 싫어하는 사람 저는 한 번도 못 봤어요.

짜파게티-맛있게-끓이는-법
짜파게티-맛있게-끓이는-법

짜파게티 만드는 법

  1. 물 600ml(3컵 정도)를 끓인 후 면과 후레이크를 넣고 5분간 더 끓입니다.
  2. 물 8스푼 정도만 남기고 따라 버린 후 과립 수프와 올리브 조미유를 잘 비벼 드시면 됩니다.
  3. 기호에 따라 오이, 양파 등 생야채와 곁들여 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짜파게티 칼로리는 140g당 610칼로리, 트랜스지방 0g 입니다.

 

다이소-파채칼
다이소-파채칼-파채-만드는-법

저는 주로 파채를 다이소 파채칼로 만들어요. 파는 냉장고에 늘 있는 식재료니 필요할 때마다 그때그때 만드는 게 편하고, 더 싱싱하게 파채를 만들 수 있어요.
파채 만드는 법은 파채칼의 비스듬한 칼날의 더 긴 쪽으로 파를 빗어주고, 사진처럼 원하는 길이에 맞게 기본 칼로 썰어줍니다. 파가 두꺼우면 돌려주면서 파 옆부분과 밑부분까지 다 빗어줍니다.
물론 편하게 마트에 판매하는 파채를 구입해서 쓰셔도 좋습니다.

쭈파게티-레시피-기름
쭈파게티-레시피-기름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둘러줍니다. (기름을 저 정도 넣었는데 좀 느끼했어요 저는. 기름은 적당히 넣어줍니다.)

파채-짜파게티
파채-짜파게티

파채를 넣고 파 기름을 내줍니다. 먹어봤는데, 역시 파파게티니까 파채는 많을수록 더 맛있어요.

짜파게티-맛있게-끓이는-법
짜파게티-맛있게-끓이는-법

파가 어느 정도 볶아지면, 물을 1리터 부어줍니다. 강호동 쭈파게티는 물을 버리지 않고 그대로 졸여주는 레시피입니다.

강호동-짜파게티
강호동-짜파게티

물이 끓으면 짜파게티 3개와 후레이크를 넣어줍니다.

강호동-쭈파게티-레시피
강호동-쭈파게티-레시피

면이 꼬들꼬들하게 익었다 싶으면 과립 수프와 올리브유를 넣어줍니다.
제가 생각한 짜파게티 맛있게 끓이는 법은 물을 버리지 않고 그대로 졸여주는 게 더 맛있습니다.

스프링캠프-강호동-강파게티
스프링캠프-강호동-쭈파게티

과립 수프를 잘 비벼줍니다. 이때 물이 거의 다 졸았어요.

쭈파게티-완성
쭈파게티-완성

계란을 써니사이드업으로 익혀서 올려주면 강호동 쭈파게티 완성입니다.
스프링캠프에서는 안재현 님이 싸온 대파 김치를 곁들였지만, 대파 김치 대신 집에 실파 김치가 있어서 같이 곁들였습니다.
티빙 스프링캠프를 보면서 만들었는데, 기름이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제 입맛엔 조금 기름진 맛이었습니다. 파기름을 낼 때 기름을 더 줄이고 파채를 더 많이 넣는다면 훨씬 더 맛있어질 것 같습니다.
계란 프라이의 반숙 노른자에 짜파게티 면을 비벼서 먹는데 파채가 아작아작 씹혀요. 기름진 맛이다 보니 파김치와 정말 잘 어울립니다. 강호동 쭈파게티 맛은 파의 개운함이 느껴지면서도 기름과 계란 프라이 때문에 아주 살짝 기름진 고소한 맛입니다.  
어쩌면 실내에서 먹는 맛이라 캠핑의 맛을 따라잡기 힘든 걸 지도 모르겠네요.
짜파게티, 대파 그리고 파김치가 있다면 강호동 쭈파게티 꼭 만들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