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순대 데우기 : 노브랜드 찰진순대

밥무 2021. 5. 10. 01: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밥무입니다 🍚

여러분 학생시절 분식집 자주 다니셨나요? 저는 어렸을 때부터 피카츄 돈가스보다 순대꼬치 파였어요😆 매콤 달콤한 소스와 바삭 쫀득한 순대와의 조화가 맛있더라구요 ㅎㅎ
떡볶이를 사먹을때마다 항상 순대를 시켜서 같이 먹는데, 가끔 순대가 마르고 기름이 흥건하고 양도 별로 없을 때 속상하더라구요 😫

코로나 시국 이후로는 밖에서 먹는 건 자제하고 주로 집에서 요리해서 먹는데, 집에서 떡볶이는 쉽게 만들어도 순대는 집에서 못 만들죠. 순대만 사다 먹기도 하는데 이사를 가면서 단골집이 멀어져서 사다 먹기도 귀찮아졌어요....ㅎㅎ
가까운 동네에서 사 먹어봤는데 좀 냄새가 강하고 가격 대비 양도 적어져서 단골집까지 가는 게 아니면 순대를 그냥 안 먹었어요 😂

마트에서 파는 진공 포장된 순대를 보긴 했지만, 처음엔 어떻게 해 먹는지도 모르겠어서 딱히 구입하지 않았는데, 그러다가 노브랜드에서 순대가 나오는 것을 보고 구매해 보았습니다.
이마트 노브랜드 찰진 순대입니다! 먹어보고 맛있어서 자주 구매해요 😆

이마트 노브랜드 찰진순대, 500g짜리 두 개가 들어있어요~

개별 포장되어있어 편리해요!

뒷면에는 조리방법과 영양정보 등이 있어요 😉
조리방법에 나와있는 순대 데우기는 3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찜기, 끓는 물, 전자레인지로 순대 데우기를 할 수 있어요~
순대 100g 당 170 칼로리니까 500g 한 봉지에 850 칼로리네요.....😢

진공포장에서 꺼낸 순대. 전자레인지에 6~8분 데우기. 첫 번째 봉지는 전자레인지로 돌려봤어요. 접시에 담고 전자레인지 뚜껑을 덮어 6분 돌려줬어요~

전자레인지 6분 후! 좀 터지긴 했지만, 잘 데워지긴 했어요 (뜨거우니 조심해야 해요!)
순대는 찜기에 데우는 게 제일 맛있는 것 같아요..ㅎ
노브랜드 찰진순대를 찜기로 쪘었는데 촉촉하고 쫀득해서 맛있었어요~ 하지만 뒤처리가 귀찮아서 편리한 전자레인지를 선호합니다...🤣🤣
전자레인지로 데운 순대도 수분이 좀 마르긴 했지만 쫀득하고 맛있어요!


두 번째 봉지는 순대를 에어프라이어에 돌리면 맛있다고 해서 에어프라이어에 돌릴 준비!

너무 얇게 썰면 터지기 좋으니 큼직큼직하게 썰어줍니다 칼로 도마에다 썰어도 되지만, 가위로 썰면 더 편해요 ✂️

180도에 10분 돌리고 뒤집어서 5분 더 돌려줬어요~

튀긴 듯한 비주얼! 기름이 쪽 빠졌어요~


풀무원 누들어묵당면볶이와 먹으려구요~

2021.05.10 - [레시피] - 화끈하게 매운맛 : 풀무원 누들어묵당면볶이

매콤한 소스에 노브랜드 찰진순대를 찍어먹으면 더 맛있어요 😋
에어프라이어에 데우니까 겉은 바삭해지고 안은 수분이 날아가면서 더 쫀득해져요!

저는 냄새에 좀 예민한 편인데, 이마트 노브랜드 찰진순대는 잡내가 나지 않고 순대의 맛있는 장점만 가지고 있어 쉽게 데워 먹어도 맛있고 순대볶음이나 순댓국으로 활용해도 맛있어요! 양도 많은데 가격도 저렴해서 사다가 데워먹고, 요리해서 먹고 하기가 참 좋아요

전자레인지에 데우는 것보다 에어프라이어에 돌리는 걸 추천!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준 게 바삭 쫀득하니 제 입맛엔 훨씬 맛있네요.
순대 데우기 참 간단해서 냉장고에 하나쯤 구비해두면 술안주나 일품요리 등등 활용하기 정말 좋아요!
저는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 <찜기입니다 😎

반응형